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9 오후 03:36: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국립경주박물관 `동글동글 황금알갱이가 콕콕`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30일
↑↑ 보문동 합장분 금귀걸이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 어린이박물관은 내달 6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2회 온라인 교육 ‘동글동글 황금알갱이가 콕콕’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박물관 상설전 연계 교육으로, 삼국 중 가장 화려한 신라의 황금 문화를 자세하게 알아보고 감상,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동글동글 황금알갱이가 콕콕’은 신라의 돌무지덧널무덤 이야기를 시작으로, 무덤에서 나온 황금문화재의 종류와 특징을 살펴보고, 황금에 표현된 여러 가지 제작기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누금기법을 활용하여 나만의 황금문화재를 꾸며보는 시간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참여 신청 후 안내된 링크로 접속하면 운영 시간에 실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교육·행사-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