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후 03:03: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 달달소프트 `공공배달앱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11일
↑↑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와 ㈜달달소프트는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최기식, 이하 경주시지부)와 ㈜달달소프트(대표 김정민)는 10일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 회의실에서 경주시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달달’(이하 ‘달달’)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가맹점 모집에 적극 협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달달소프트가 개발한 ‘달달’은 전국 최저 수준의 수수료를 표방하는 경주시 공공배달앱으로 현재 가맹점을 모집 중이며, 4월중에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이다.

‘달달’은 이용 수수료가 1.8% 수준으로 기존 민간 배달앱의 6~15% 보다 훨씬 낮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경주시지부는 4000여 개소의 회원 점포들이 가맹점 등록을 하도록 적극 독려하기로 했다.

김정민 ㈜달달소프트 대표는 “‘달달’은 낮은 수수료와 더불어 가입비와 광고비용을 없애는 등 소상공인과 함께 하는 상생의 길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기식 경주시지부장은 “‘달달’ 배달앱 도입을 크게 환영한다”라며, “많은 회원 점포들이 가맹점 가입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달달’은 지역 내 배달이 가능한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가맹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달리는 달팽이(http://www.dal-dal.com)’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신청을 하거나, 대표번호(1661-3684)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