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7 오후 03:03: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건천읍, 3·1절 전 읍민 태극기 달기 실천운동 펼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02일
↑↑ 건천읍, 이장협의회와 3.1절 태극기 물결거리 조성 동행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건천읍(읍장 이상원)에서는 1일,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전 읍민 태극기 달기 실천운동을 펼쳤다.

건천읍은 태극기 달기 실천운동을 위해 지난달 모든 공공시설 및 마을회관 등 공용시설에 게양 중인 국기·시기를 일제히 점검하고 태극기 달기 시범구역을 선정해 태극기를 무료 배부했다.

또한 지난 26일 건천읍이장협의회(회장 이상기)와 함께 건천읍 주요 가로변에 태극기를 일제히 게양해 태극기 물결거리를 조성했으며, 상가마다 국기꽂이를 직접 설치하고 홍보자료도 배부하며 태극기 달기 동참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섰다.

이상기 이장협의회장은 “태극기는 우리 대한민국의 상징으로 나라사랑의 기본이 되는 일이나 요즘 국경일에 태극기를 다는 집이 드물어진 것이 매우 안타깝다.”며, “우리 읍민의 뜨거운 애국정신을 떨쳐 보입시다”라고 뜻을 전했다.

이상원 건천읍장은 “자율적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장협의회에서 작지만 의미 있는 동행에 뜻을 함께해준 것에 감사드리며, 읍민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를 달아 국가사랑 정신 고양에 함께 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