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전 11:35: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강동면 `청렴한 경주시 만들기` 정착 선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2월 18일
↑↑ 청렴도시 경주, 청렴 공직사회 정착에 강동면이 앞장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강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예병길)에서 청렴한 경주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예병길 강동면장은 17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체 청렴교육을 실시하며, 전 직원이 ‘청렴명패’를 부착하는 등 스스로 청렴의지를 다지고 민원인 방문 시 청렴의지를 알림으로 업무처리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비리를 사전에 예방할 것을 강조했다.

강동면에서는 이러한 청렴교육을 비롯해 청렴공직사례 분석과 부서 맞춤형 청렴시책 발굴 등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공직사회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공사계약 및 건축 등 인·허가 시 ‘청렴 알리미’와 ‘청렴공직협조문’을 발송해, 공직자의 청렴의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민원인 또한 함께 청렴의식을 다질 수 있도록 하여 청렴문화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고 있다.

예병길 강동면장은 “청렴은 우리가 지켜야 할 최우선 가치이며, 우리의 청렴실천 의지가 경주시의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렴공직사회 정착을 위해 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2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