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7 오전 09:00: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중부동, QR코드 기반 비접촉식 전자출입명부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23일
↑↑ 중부동,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종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청사 방역관리 강화를 위해 22일부터 QR코드 기반의 비접촉식 전자출입명부(KI-Pass)를 도입⋅운영한다.

전자출입명부는 고위험시설을 대상으로 집단감염 발생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도입한 시스템으로 방문자는 본인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발급받아 출입구에 설치된 스캐너를 통해 인증한 후 입장하면 된다.

아울러 스마트폰이 없거나 QR코드 사용이 어려운 방문자를 위해 기존 수기명부도 병행해 운영한다.

이번 전자출입명부 도입으로 수기 출입기록의 부정확성, 개인정보 유출과 대면접촉에 따른 감염 위험성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방문자 출입정보의 효율적 관리를 통해 동 청사 내 확진자 발생시 신속한 역학조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호 중부동장은 “전자출입명부는 코로나19 방역체계 강화, 수기명부 작성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도입한 만큼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와 청사를 방문하시는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