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7 오후 03:03: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른 ˝이영석 부시장 대시민 브리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15일
↑↑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른 경주시 부시장 브리핑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14일 오후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른 이영석 부시장이 대시민 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이영석 부시장은 "지난 11월 28일 영남대 음대 학생이 확진판정을 받은 이후 불과 2주 사이에 무려 3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여전히 확진자 발생이 끊이지 않고 있어 걱정이 매우 큽니다"며 "오늘도 추가 확진자 3명이 발생함에 따라 발생현황과 조치사항에 대해 말씀드린다"라며 브리핑을 시작했다.

"영남대 음대 학생과 관련한 연쇄적인 감염은 어느정도 진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국악 전수와 관련하여 감염된 122번과 125번 확진자를 돌보던 요양보호사가 지난 12일 추가로 감염되어 지금까지 1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라며 "무엇보다도 오랫동안 지병으로 투병중이던 125번 확진자가 지난 11일 사망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고 말했다.

"그리고 안강읍 식당과 관련하여 9명의 확진자가 발행하였습니다만 모든 접촉자에 대한 검사를 완료했고, 지난 10일, 134번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어 어느정도 안정된 모습을 찾아가는 중에 주말에 3명에 이어 오늘도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다시 긴박한 방역조치와 역학조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추가 확진자 감염경로 및 조치현황 전문〕

【138번~140번 확진자】

오늘 확진판정을 받은 138번, 139번, 140번 확진자는 어제 확진판정을 받은 안강읍에 거주하시는 137번 확진자 가족으로 가족 중에 안강읍 소재 초등학교 학생이 포함되어 있어 같은 반 학생과 담임선생님, 그리고 함께 방과후 수업을 받았던 학생 등 83명에 대해 검체를 완료했고, 검사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해당 초등학교 전학년에 대해 모두 귀가시켰고 1주일간 원격수업 조치를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발생한 확진자는 모두 의료기관에 입원 조치하여 치료중에 있습니다.

확진자의 동선에 대해서는 경주시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으므로 참고하여 동시간대 동선이 겹치는 분들은 빠짐없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나오셔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시민 당부사항 전문〕
국내 확진자 수가 열흘 이상 600명을 넘어서고 있고, 지난 13일은 1,000명을 넘어서는 등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3차 대유행의 본격화가 우려되는 매우 엄중한 상황입니다.

우리시에서도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와 n차 감염이 연쇄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실로 비상한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시에서는 지난 8일 0시부터 사회적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여 여러모로 대처하고 있으나, 시민의 이해와 협조 없이는 감염확산을 막기 어렵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모임과 행사가 많아짐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도 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최대의 위기인 만큼 시민 여러분께 거듭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당분간 안전한 집에 머물며 이동을 최소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요불급한 모임과 약속은 취소하여 주십시요. 지금은 그 어떠한 장소와 만남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이한 작은 모임도 예외가 아닙니다. 가족, 지인을 만나는 것 조차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험도가 높은 밀집, 밀폐, 밀접한 장소는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둘째, 외출을 할 때에는 마스크를 정확히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잠깐이라도 마스크를 벗는 것은 위험합니다. 실내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고 실외에서도 감염위험이 높은 곳에서는 반드시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증상이 있거나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우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무증상 잠복감염은 자발적인 시민들의 참여 없이는 확인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신속한 검사를 통해 감염고리를 끊어내야 본인과 우리가족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시는 시민 여러분의 철저한 방역 협조로 타지역에 비하여 조금씩 안정을 찾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위중한 상황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결코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없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철저한 방역 협조만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비롯한 소상공인의 경제적 타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외출과 모임을 한번이라도 줄일수록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킬수록 또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을수록 하루빨리 일상의 삶을 되찾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실천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시에서도 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비상한 각오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