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7 오후 03:03: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토담´s˝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10일
↑↑ 토마토 학습동아리 토담´s 우수상 수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토마토 학습동아리 토담´s(회장 최광욱)가 농촌진흥청 시행 ‘2020년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업경영개선을 위한 5개 분야(비용절감·품질향상·고객확대·가치증진·역량개발)의 활동과 공동체 활성화 및 발전가능성, 고객대응도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마련됐다.

토담´s는 전국 10팀이 참가한 경진대회에서 활동내용과 성과에 대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 동영상 제작을 통한 온라인 영상심사 등 3차에 걸친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토담´s는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연남)에서 운영하는 농업대학의 2015년 토마토반 졸업생 친목단체로 시작해 토마토 학습동아리로 발전했다.

토담´s는 토(TOMATO)+담(談)+is라는 뜻으로 지어진 이름으로 토마토를 이야기하는 행복한 사람들을 의미한다.

토담´s는 회원 22명이 매달 1회 정기적으로 모여 토마토에 관한 환경관리기술 등을 공유하며 스마트농업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시설채소농업의 화두인 스마트팜과 기후변화대응기술을 습득해 지역 농가에 기술을 전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최광욱 회장을 비롯한 토담´s 회원들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그 동안의 성과를 정리·기록해 발표 준비와 동영상 제작을 하며 회원 간 협동심과 자긍심을 더욱 높였다”며, “이번 수상이 스마트농업 학습 의지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강소농이 지역농업의 선도자로써 끊임없는 역량개발을 통해 지역 농업기술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