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정보고교, 김도균(3년)군 우체국금융개발원 정규직 공개채용 당당히 합격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07일
↑↑ 김도균 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 김도균(3년) 군이 2020년도 우체국금융개발원 공개채용에 정규직으로 최종 합격했다.

김도균 군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서류전형과 직무적성검사 통과 후, 1·2차에 걸친 실무면접 및 인성검사, 심층면접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상업계 특성화고 채용 부문에 당당히 합격했다.

김도균 군은 평소부터 금융권 취업을 꿈꾸며 금융 계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아왔고, 특성화고 교육목표에 맞춰 진행된 각종 취업역량강화사업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금융관련역량을 키워왔다.

김도균 군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명품잡고반(방과후학교)에서 운영하는 1학년 자격증 취득반, 2학년 NCS교육, 3학년 자기소개서, 면접 및 NCS 수업을 통해 실력이 향상되었다”고 했다.

이상명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금융 시장의 변화를 선도해 나갈 창의성과 인성을 골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모범적인 경영․소프트웨어 특성화고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정보고등학교는 참된 인성교육과 맞춤형 실무중심교육으로 많은 학생들이 공공 기관, 은행권, 공무원,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취업하였고, 그 성공을 바탕으로 한 도전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으며, 선취업 후진학의 매력적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는 특성화고교 정책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어 지역의 중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