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 선덕여자중학교 `제2회 온·오프라인 수학 체험전`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07일
↑↑ 온·오프라인 수학 체험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선덕여자중학교(교장 권우택)는 지난달 27일(금) 교내 체육관에서 2020 교내 수학체험전 ‘덕만이와 선덕여중 수학 나들이’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교내 학생들 대상으로만 진행됐다. 부스 활동을 못하는 학생들을 대비하여 온라인으로 참가하는 학생들을 위해 부스 활동 영상과 재료를 나눠줬다.

이번 수학체험전 부스 ‘별자리 그립톡 만들기’ ‘아름다운 수학 단청 머그컵 만들기’ ‘작도를 이용한 신라 천년의 선을 긋다’ 등 총 8개의 체험부스를 포함해 수학 탐구 부스, 보드게임 등 다양한 수학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모든 부스는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활동했다.

부스 운영자인 3학년 이시연 학생은 “이번 수학 체험전을 통해 다양한 부스들을 체험하면서 알지 못했던 수학이론들에 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또 수학 이론들을 이용해 직접 부스를 운영해 보며 알고 있던 지식들을 나누는 것에 기쁨을 느꼈다” 고 소감을 밝혔다.

권우택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학 체험전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방역지침을 준수해 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배움과 성장을 가져다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