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5 오후 07:04: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캠페인 펼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1월 20일
↑↑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및 훈련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19일 오후 5시에 경주시 전통시장 및 주요 시가지 주변 도로에서 화재 등 재난 발생시 신속한 출동을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 일제 캠페인 및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펌프차, 구급차 등 소방차량 37대와 소방공무원, 유관기관 등 94명 참여 했으며, 본서와 각 119안전센터, 지역대에서 동시에 실시해 경주 관내 상습 정체 구간을 이동하며, 소방차 길 터주기를 홍보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불조심 가두 캠페인도 병행 추진해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에도 앞장섰다.

특히 배진석 도의원이 소방차 동승체험에 참여하여 중앙시장, 시외버스터미널 등 주요 정체 구간을 이동하며, 불법 주·정차로 인한 출동 장애를 직접 경험하고, 긴급차량 양보문화 확산의 필요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배진석 도의원은 “직접 소방차를 타고 체험을 해보니 시민들의 양보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더욱 느끼게 되었다”며 "소방차 길 터주기는 내 가족뿐만이 아니라 우리 이웃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길이라는 점을 꼭 명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창환 서장은 “생명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1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