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똑!똑!똑! 성교육 프로젝트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1월 02일
↑↑ 성교육프로젝트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2일 경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초 11개교, 중 3개교, 고 5개교, 특수학교 1개교 총 26학급 122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똑!똑!똑! 성교육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똑!똑!똑! 성교육 프로젝트’란 성에 대해 ‘똑똑하게 이해하고, 똑부러지게 대처하며, 똑소리나게 말한다’를 주제로 기획된 성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프로그램은 치료도우미동물과 교감을 바탕으로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배우고 건강한 성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연령과 성별을 고려하여 4개의 서로 다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교육에 참여한 A학생은 “치료도우미동물과 함께 엄마가 되는 과정과 아기를 돌보는 체험을 하면서 나를 낳아주신 엄마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리고 내 몸이 정말 소중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원 교육장은 “학생들이 스마트폰, SNS 등의 영향으로 왜곡된 성 지식 노출 사례가 많은데, 이번 교육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인권보호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1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