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 선덕여고, 독서활동 창작 시조집 ‘선덕을 노래하다’ 발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0월 31일
↑↑ 시조집 출간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고3 183명 전원이 참가한 독서활동 창작 시조집 ‘선덕을 노래하다’를 발간하고, 30일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시조집 ‘선덕을 노래하다’는 학생중심 독서활동수업의 결과로 시조에 독서 감상을 담아냈다. 특히 표지와 각반의 속표지 디자인은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시조집 출간의 의미를 더했다. 내용은 독서 활동 중 가장 의미 있는 도서에 대한 소개와 함께 그 감상을 시조로 엮었다.

학생 편집위원으로 활동한 구지은 학생은 “시를 쓰는 것보다 읽는 것을 좋아했는데 독서 감상문을 시조로 써 보면서 자신의 생각을 함축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이지 알게 되었다”라며 “고등학교 3학년의 소중한 기억을 책으로 남길 수 있어서 기뻤고, 졸업 후에도 학창시절을 생각하게 하는 소중한 보물일 될 것이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권영라 교장은 “이번 시조집 발간의 가장 큰 의미는 ‘모든 학생들이 참여했다.’는 것으로 글쓰기에 재능을 갖고 있는 몇몇 학생들만의 작품이 아니라 잘하든 못하든 3학년 183명 모두가 참여한 도전의 기록이라는 것”이라며 “독서 감상과 시조 창작을 접목했듯이 교육 현장에 있어 다양한 융·복합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넓혀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선덕여고는 ‘책 읽는 학교’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독서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창작 시조 낭송회’와 ‘제5회 가을밤 선덕 시 낭송회’를 개최했으며,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학교문집 출간을 지원하는 등 인문 분야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0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