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7 오후 03:03: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 중학생 특성화고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0월 18일
↑↑ 계림중학교에서 온라인 체험 모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경주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 특성화고 Gift-up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경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교 홍보영상물을 직접 제작하여, 관내 중학생들에게 특성화고 진로체험 기회를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15일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와 계림중학교의 매칭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신라공업고등학교, 안강전자고등학교 학생들과 사범교육대 학생 멘토들이 실시간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특성화고등학교의 실습실과 학교 곳곳을 관내 중학생들에게 안내하고 QnA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고교와 중학교 사이에는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하고, 학내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수칙에 따라 ‘학생 코로나19 대응 행동 수칙’을 준수하여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씻기 등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했다.

박명숙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장(동국대 경주캠퍼스 사범교육대학장)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경주지역의 중학생들이 자신의 잠재적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경주지역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경주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경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 체험 지원업무, 초중고 학생과 특성화고등학교 및 사회 배려 학생 대상 진로 체험행사, 진로지도 특강과 진로 콘서트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경험해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0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