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7 오후 03:03: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청년감성상점’ 입점상품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0월 01일
↑↑ 청년을 위한‘청년감성상점’입점상품 공모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오는 12일~19일까지 지역 내 청년 예술가·창업가를 위해 추진하는 ‘청년감성상점’에 입점할 상품을 신청 받는다.

경북도에서는 처음으로 운영하게 되는 ‘청년감성상점’은 경주관광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 받고 있는 황리단길 내 현 신라문화유산연구원 자리에 내년 봄(예정)에 30여 평 규모로 마련된다.

‘세상에서 가장 젊은 상점, 청년감성상점’은 황남동 생활문화센터와 연계해 조성되어, 만 39세 이하의 지역 청년 예술가의 창작품과 청년 창업가의 시제품 등을 홍보·전시·판매하게 되며, 입점하는 청년들은 임대료 부담 없이 전기세 등 공과금만 부담하고 고객 직접응대 마케팅을 통해 시제품 등의 고객 호응도와 시장동향을 직접 체감 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공모하는 상품분야는 생활용품(일상생활 용품 및 인테리어, 엽서, 문구 상품 등)을 비롯해 패션용품(패션오브제, 액세서리, 쥬얼리, 의류, 머플러 등), 놀이교육(교육 및 놀이 상품, 장난감 등), 공예품(금속, 도자기, 유리, 나무소재 공예품 등), 기타 예술품(공모 주제를 반영한 기타 그림 등 창작품) 등이며, 타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작품도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만39세 이하의 상품개발과 제조가 가능(사업자등록 필수)한 경주지역 청년으로, 10월 19일까지 신청 받아 심사과정을 거쳐 입점상품을 선정하게 된다.

남심숙 일자리창출과장은 “지역 청년 예술가와 창업자의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하는 ‘세상에서 가장 젊은 상점, 청년감성상점’을 준비하면서, 젊은 청년들이 경주에 정주할 여건을 지원하고 시제품의 지속적인 홍보와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에 전용몰을 개설·지원할 계획도 있다”고 전했다.

응모신청은 경주시 홈페이지(http://www.gyeongju.go.kr/)­경주소식­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각종 구비서류와 함께 이메일(jhs0291@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응모신청 후 10월 26일까지 직접 방문을 통해 상품샘플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청년일자리팀(054-779-7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0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