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시범 운영 TF팀 협의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18일
↑↑ 경주교육지원청 운영TF팀 협의회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18일(금) 오후 2시 학교 현장의 실질적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로 구성된 T/F팀 협의회를 경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는 2021년부터 경상북도교육청 산하 23개 교육지원청에서 전면 시행되는 학교지원센터의 실제적인 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도시형 교육지원청으로서의 학교 지원방향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가졌다.

학교 행정업무의 교육지원청으로의 이관에서 유·초·중 교원의 48.6%의 설문 결과를 토대로 지원 업무를 ‘학교인력 채용지원, 교육활동 지원, 현장 활동 지원’ 부문으로 구분하여 책정했다.

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학교 SOS는 무엇이든! 한번의 학교지원도 감동적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경북교육의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를 실현하기 위해 시범 운영되고 있으며, 교사들의 수업 고유 업무 이외의 재·행정적 업무를 이관하여 수행함으로써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인환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SOS는 무엇이든! 한번의 학교지원도 감동적으로 해결하여 교사들이 업무 부담감에서 벗어나 학생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초석을 제공하는 학교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