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후 02:39: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보건소, 자살 예방 `생명을 살리는 한마디!! 괜찮니?` 진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11일
↑↑ 경주시 보건소, 생명존중 캠페인‘생명을 살리는 한마디, 괜찮니’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보건소(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일부터 한 달여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캠페인 ‘생명을 살리는 한마디, 괜찮니?’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극단적 선택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진행하는 이번 생명존중 캠페인은 총 4가지 형태로 진행되며, 2일~18일까지는 ‘자살예방 희망 메시지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gjmind.or.kr)에서 참여하면 되며, 선정된 메시지는 지역 내에서 현수막으로 게첨하고,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그리고 10일에는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용강동 주공아파트에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정신건강 캠페인 ‘괜찮니? 우체통’을 실시해, 희망 메시지 작성과 자살 편견 해소 O, X 퀴즈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달 중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릴레이 생명 서약서를 작성하는 ‘마인드 스마일 챌린지’를 진행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생명사랑 음악 메시지-마음을 듣다’ 영상을 제작해 경주시정신건강홈페이지(http://www.gjmind.or.kr)에 게시해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비대면 캠페인도 진행한다.

다양한 생명존중 캠페인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4-777-1577)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