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복교 프로그램 `가온나무`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27일
↑↑ 복교 프로그램 운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Wee센터는 관내 학교 복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월요일부터 26일 수요일까지 3일간 복교프로그램인 '가온나무'를 진행했다.

세상의 중심에 있는 나무라는 뜻의 순우리말인 '가온나무'는 학업중단을 경험한 학생들이 새롭게 시작하여 세상의 중심이 되길 바라는 의미로 지어진 경주Wee센터의 복교 프로그램이다.

복교 전 학생들이 가지는 여러 가지 심리적 압박감을 해소하고 새 학급에서의 적응을 돕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복교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가온나무 프로그램은 지난 학교생활에서 힘들었던 상황들을 되짚어보고, 슬기롭게 해결 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기르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온나무 프로그램은 의뢰된 학생의 특성 및 상황에 맞게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학생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Wee센터의 전문 인력들이 투입되어 개인상담과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다시 한번 나에게 주어진 학교생활에 최선을 다하고, 꼭! 졸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학업중단 학생이 이번 복교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아울러 사회에 꼭 필요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