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7 오후 04:38: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진로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25일
↑↑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2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주말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주말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이 진로체험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히고 적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직업세계의 다양함에 대한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형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주말 체험활동은 목공 디자이너와 특수분장사, 두 가지 직업에 대한 진로교육과 체험으로 진행됐다. 가구 목수라고도 불리는 목공 디자이너 진로 체험활동은 관련 학과에 대한 전망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우드버닝 기법으로 시계를 제작하는 활동을 펼쳤다.

특수분장사 체험은 자격증 취득에 대한 교육과 화상 환자의 상처를 직접 분장해 보는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지난 8월에 개원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처음 실시한 주말 체험활동을 코로나19의 재확산 속에 운영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숴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북경주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주 5일(월~금), 일 4시간(16:00~20:20) 전문체험 프로그램, 학습지원, 특별지원, 생활지원과 월 1회 주말체험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760-2593~2595)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