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7 오후 04:38: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정보고, 류호승(3년)군 2020년도 한국은행 일반사무직원 공채 `최종 합격`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21일
↑↑ 류호승 군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의 류호승(3년) 군이 2020년도 한국은행 일반사무직원 공개채용에 최종 합격을 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류호승 군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서류전형과 직무적성검사를 바탕으로 1차는 실무면접과 인성검사, 2차는 심층면접에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전국 합격생 4명 중 유일한 남학생으로 상업계 특성화고 채용 부문에 합격을 했다.

고졸인재 채용전형에 합격한 류호승 군은 평소부터 금융권 취업을 꿈꾸며 금융 계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고, 특성화고 교육목표에 맞춰 진행된 각종 취업역량강화사업에 꾸준히 참여하여 취업역량을 키워 왔다.

류호승 군은 “1학년 때부터 한국은행 채용을 목표로 하여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공기업취업반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해 꿈을 이루게 되어 영광이며, 그동안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은행권과 공기업체 취업을 위해 지금도 노력하는 후배들에게 절대 포기를 하지 말고 도전하라.”라고 전했다.

이상명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금융 교육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창의성과 인성을 함께 갖춘 인재를 더욱 양성하는 모범적인 경영․소프트웨어 특성화고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정보고등학교의 교직원들은 참된 인성교육과 생활지도를 바탕으로 산업체 현장 직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업체 및 맞춤형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많은 학생들이 공공 기관, 은행권, 공무원,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오늘도 도전을 하고 있다.

경주정보고 학생들의 우수한 취업 성과는 체계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맞춤형 취업 코칭 시스템의 결과로 선 취업 후 재직자 전형으로 진학을 하는 모범적인 특성화고교의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산업체 현장 직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업체 및 맞춤형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많은 학생들이 공공 기관, 은행권, 공무원, 대기업에 오늘도 꾸준히 도전을 하고 있으며, 취업과 진학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선택적 기회로 지역의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문의가 지속이 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