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경주과학! 경북을 넘어 전국으로 비상하라!.

- 경상북도과학전람회 최다 입상 쾌거!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7월 30일
↑↑ 경상북도과학전람회 최다입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29일(수) 발표된 제66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개최 결과에서 특상 5팀, 우수상 6팀, 장려상 14팀 등 총 25팀이 입상하고, 금장초등학교와 내남초등학교가 경북 최우수학교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경주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자생적인 연구모임을 통하여 선후배 교사가 함께 과학 탐구능력 계발을 위해 협의하고 연구해 온 노력의 결실로, 매년 경상북도과학전람회 및 전국과학전람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과학전람회는 학생들의 스스로 작은 궁금증을 과학적인 탐구 설계와 실험을 통해 해결해나가는 과정으로서, 기초과학 수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가장 부합되는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올해 6월에 개최된 경주시 예선대회에 코로나 19의 어려운 여건에 불구하고 관내 초등학교에서 30여 편이 참가하여 식지 않는 기초 과학에 대한 열기를 보여주었으며, 심층 컨설팅과 적극적인 지원 및 교사와 학생들의 노력으로 탐구의 열매를 맺게 됐다. 

  특히 강슛! 축구공을 연구한 월성초등학교 이치언, 김주현, 이윤호 학생을 비롯한 5팀은 10월에 개최 예정인 전국대회에 참가하게 됨으로써, 또 한 번 경주과학의 우수성을 입증할 기회를 갖게 됐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경상북도과학전람회 2년 연속 최우수 입상 쾌거를 축하하면서, 전국대회 준비에 소홀함 없이 알찬 컨설팅이 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경상북도과학전람회의 시상식은 내달 6일(목) 개최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7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