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3 오전 10:59: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 선덕여고 학생회, 다채로운 신입생 환영행사 개최

- 인간화환, 인생LED, 레드카펫 등 다양한 신입생 이벤트 -
- 안정적인 원격 교육과 함께 지속적인 생활방역 활동으로 전교생 등교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03일
↑↑ 선덕여고 학생회, 다채로운 신입생 환영행사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선덕여자고등학교 학생회(회장 임채희)는 3일, ‘인간화환’, ‘레드카펫’, ‘인생LED’ 등 신입생 등교를 축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학생회 회장단 19명은 지난달 27일부터 1학년의 등교축하행사를 준비, ‘이제 왔냐, 후배들아 보고 싶어 죽을 뻔했다 !’, ‘화려한 선덕이 나를 감싸네’ 등의 문구를 새긴 ‘인간화환’으로 변신해 후배들을 맞이했다.

또한 진입로를 따라 환영 피켓을 들고 요소요소에서 교내 방역을 안내했으며 후배들이 손소독·발열 체크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계단에는 ‘인생LED전구’를 설치하여 후배들의 앞날이 밝게 빛나기를 기원하고, 1반부터 8반에 이르는 복도에 ‘레드카펫’을 설치하여 등교를 축하했다.

행사를 총괄한 임채희 학생회장은 “학생들끼리 준비하는 이벤트가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의견수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학생회 임원들 덕분에 수월하게 진행했다. 1학년 후배들의 긍정적 반응에 뿌듯함을 느낀다.”라며 “오늘 행사가 후배들에게 의미 있는 이벤트로 마음 속 깊이 간직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입생 김소은 학생은 “언니들의 인간리본이 인상적이었으며, 인터넷으로 만났던 선생님들을 직접 보니 연예인을 만나는 것같이 설레었다.”라며 “오늘 등굣길은 기억에 오래오래 남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박희자 1학년부장은 “마스크를 쓰고 있는 학생들이 낯설지만 온라인에서 보던 학생들을 직적 보니 너무 반가웠다.”라며 “지속적인 생활방역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0학년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 선정된 선덕여고는 안정적인 원격교육을 지속해 왔으며, 철저한 개인보건교육을 통해 전교생이 등교를 할 수 있었다. 선덕여고는 향후 온라인교육과정 10개 과목, 오프라인 교육과정 20개 과목을 개설하여 경북지역 약 400여 명의 학생에게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