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역량중심 영재교육 연수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14일
↑↑ 코로나19대응차원 영재교육 연수회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13일(수) 따뜻한 영재! 미래 창의 인재를 키워 나가기 위해 역량중심 영재교육 프로그램 적용 협의회를 코로나 19도 이기고, 솔숲 마음 건강을 지키는 뜰 모임을 황성공원 솔숲에서 영재강사 27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뜰 모임은 협의회는 실내에서 한다는 생각을 바꾸는 것으로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선생님들의 마음 건강도 함께 가꿀 수 있도록 야외에서 푸른 자연을 벗하여 실시하는 모임을 말한다.

경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원에서는 1호 뜰 모임을 통하여 과학, 수학, 융합, 발명, 로봇영재반에서 체제와 상호 작용, 에너지와 안정성, 규칙과 질서, 조화와 균형, 에너지와 안정성, 정의적 역량이라는 주제로 역량중심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기존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약점인 교육자원, 공간, 사회와의 연계, 창의성 부족을 극복하고 미래 시민사회에 필요한 역량중심 영재교육을 실천하고자 프로그램을 적용 환경 조성, 프로그램 개발 적용, GED 시스템 업로드 및 사례집 발간을 통하여 일반화하고자 한다.

전태영 부설영재교육원장은 “뜰모임과 같이 지금까지의 관행을 벗어나는 다양한 생각 전환을 통해 역량중심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적용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IT 미래기술 영재 육성의 발판을 마련하며, 2020학년도 부설영재교육원 수업에 잘 적용하여 경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의 위상을 높여 줄 것”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