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3일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
↑↑ 일일대응 상황
ⓒ CBN뉴스 - 경주
↑↑ 확진자 관리현황
ⓒ CBN뉴스 - 경주
[분야별 조치사항 및 대응상황] <해외 입국자 관리 강화>
↑↑ 해외 입국자 관리 강화
ⓒ CBN뉴스 - 경주
↑↑ 해외 입국자 관리 강화
ⓒ CBN뉴스 - 경주
<마스크 구매 관련> [공적 마스크 구매수량 확대] ❍ 시범실시 : ΄20. 4.27.(월) ∼ 5. 3.(일) ❍ 구매수량 : 기존 1인 2장 → 1인 3장으로 확대
[법정 공휴일 마스크 구매 요일 제한 해제] ❍ 법정 공휴일*에 출생연도 끝자리와 관계없이 마스크 구매 가능 ▶ *법정 공휴일 : 어린이날(5.5.)
<시민 당부사항> 코로나19 최대의 적은 방심입니다. ❍ 긴 연휴를 맞아 두 달 이상 계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누적된 피로감과 답답함을 해소하고 싶으시겠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불편을 참아가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많은 의료진들이 봄 기운을 느낄 새도 없이 의료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분들의 노고와 희생, 국민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연휴를 잘 넘기면 코로나19 상황은 더욱 안정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나 순간의 방심이 집단 감염으로 이어져 방역 노력을 헛되게 할 수 있는 만큼 연휴기간 외출을 자제하고 사람이 많은 장소는 피하는 등 시민여러분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