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온라인 특강으로 취업역량강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4월 29일
↑↑ NCS 완전정복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학생모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8일 오후 3시, 재학생 및 구직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국가직무 능력표준(이하 NCS) 완전정복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청년 일자리 행사프로그램들이 대다수 취소되어 지역청년들이 느끼는 취업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감염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동국대 대학일자리센터는 NCS(국가직무 능력표준)에 기반한 직무능력 중심 채용방식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자 총 2회에 걸쳐 온라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28일에 진행된 1차 특강에서는 NCS 직무적성검사 주요 유형 완벽 대비와 직무적성검사 합격을 위한 공부법을 안내하였고, 다음달 15일에는 국가직무 능력표준(NCS)영역 중에 수리 능력·문제해결 능력의 출제경향 파악하고, 주요 유형에 대해 2차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1차 특강에 참가한 김동한(동국대 4년) 학생은 “상반기 공기업 공채를 준비하고 있으나, 막상 NCS 인·적성검사 대비 방법에 대해서도 막막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이 연기되어 불안한 심정이 컸다”며 “대학일자리센터이 주최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원종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공기업에서 국가직무 능력표준(NCS)기반 채용이 강화됨에 따라 이를 적극적으로 대비하고자 온라인 면대면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4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