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2014년 경상북도 여성 신년교례회 경주에서 열려

-여성지도자들이 경북발전의 중심역할 기대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09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2014년 경상북도 여성 신년교례회가 8일 11시 경주 현대호텔에서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숙)가 주관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는 최양식 경주시장 내외를 비롯하여 김관용 도지사 내외, 도의원, 경북지방경찰청장, 경주경찰서장, 여성의원, 각 언론사 대표, 여성경제인, 전‧현직 여성단체장 등 7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서로 덕담을 나누며 새해를 설계하고, 여성으로서 더 나은 역할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수년간 경주에서 개최하고 있다.

행사내용으로는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장(박해숙)의 새해인사를 시작으로 최양식 경주시장의 환영사, 김관용 도지사의 격려사, 축사, 여성단체 소개, 축하공연, 시루떡 절단과 더불어 축배, 기념촬영 및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경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중 (사)경주전통문화다례연구원(회장 이인영) 회원들이 일찍부터 행사장에 나와서 차 봉사를 하였으며 일일이 따뜻한 차와 함께 정성어린 마음과 화사한 미소로 참석자들을 맞이하였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신년교례회를 계기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상생하기를 바라며 여성의 지위향상은 물론 여성지도자들이 경북발전의 중심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부대행사인 “사랑의 동전 모으기 행사”로 모인 기금은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