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정보

블루원, 천연 발효종으로 맛있고 건강한 빵 만들어 당일 소비 ˝베이커리 BBS˝ 오픈

- 고객들의 기호에 맞는 유기농 우리밀,호밀,과일 사용 -
- 쿠킹스튜디오에서 조리과정 유튜브 촬영, 편집도 가능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1월 30일
↑↑ 천연발효종과 유기농 우리밀.호밀.과일을 사용한 빵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은 신축한 복합문화빌딩 룩스타워에 쿠킹스튜디오와 함께 특별한 베이커리 BBS를 오픈했다. 유기농 우리밀과 호밀에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고객들의 기호에 맞는 맛있고 건강한 빵을 만들어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운영한다. 

경력 10년의 김창현 쉐프가 책임 운영하는 BBS 베이커리에서 만든 빵은 호밀, 통밀, 건포도로 직접 만든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밀가루 맛이 덜하고 많이 먹어도 속이 편하고 소화가 잘된다. 일체의 방부제나 유화제,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우리밀과 호밀, 치즈, 제철과일(견과류 제외)을 주로 사용하여 고객들의 건강기호에 부응하고 있다. 

아침 9시면 따끈따끈한 빵이 나오기 시작해 오전 11시까지 총 15가지의 맛있는 빵이 만들어진다. 호밀을 많이 사용한 호밀깜빠뉴와 호밀무화과깜빠뉴, 우리밀을 사용한 우리밀 블루베리식빵과 먹물치즈식빵, 생딸기와 필라델피아치즈 등의 자연 재료들을 첨가한 크림치즈빵 등이 주로 만들어진다. 
   
커피와 함께 간단하고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도 있다. 가벼운 아침과 브런치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내킹 메뉴로 팬케익, 식빵, 와플, 샌드위치가 준비된다. 야채샌드위치와 생딸기를 이용한 딸기크로아싱/롤/타르트/크림베리와 선물용 케익/롤케익 등도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어린이들에게는 앙증맞은 캐릭터 ‘디노(공룡)’, ‘브로(북극곰)’ 모양의 빵이 인기다. 새싹라떼, 뷰티풀라떼와 과일주스 등 웰빙음료는 주문 즉시 만들어져 제공된다.

유기농설탕과 아몬드, 건포도, 무화과 등 견과류와 제철 과일을 사용한 다양한 과자류도 만든다. 이탈리안식 과자 파넬라누룽지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인기 과자다. 모든 빵과 과자는 당일 생산하여 당일 소비를 원칙으로 한다. 특별 주문된 양과 매일 소비되는 품목을 고려하여 소량으로 만들고 있으니 케익이나 특별하게 필요한 쿠키와 빵은 하루 전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바로 인접한 공간에는 3개의 쿠킹스튜디오가 있다. 전기오븐과 일체의 조리용 주방기구 등 개인 유튜브 방송을 위한 모든 준비가 되어있다. 즉석에서 쿠킹 클래스나 쿡방 진행 및 영상촬영/편집을 할 수 있다. 넓은 홀과 계단식 좌석이 준비된 미디어라운지에서는 북 콘서트, 공방교육, 소규모 전시회, 토론회, 강연, 차 미팅 등 다양한 성격의 모임을 진행할 수 있다. 베이커리 BBS는 ‘누구나 숨겨진 재능을 발휘하여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곳’으로 룩스타워의 기본 컨셉을 구현할 수 있는 공간이다.

베이커리 BBS를 책임지고 있는 김창현 쉐프는 “유기농 재료와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진정 고객을 위한 맛있고 건강한 빵과 과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으며 쿠킹스튜디오가 활성화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소박한 포부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1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