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21 오후 03:12: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북문화관광공사, 연말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9일
↑↑ 공사 임직원들이 안동 구시장에서 장보기를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 김성조)는 18일(수) 안동시 구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연말연시 전통시장 이용을 촉진하는 데 공사 직원들이 솔선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공사 북부지사 임직원 20여 명은 전통시장에서 신선한 지역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전통시장 내 맛집에서 저녁식사를 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또한 전통시장을 이용한 관광 상품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등 관광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임했다.

공사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도내 전통시장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꾸준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대형 할인마트와 인터넷 상거래 위주의 소비 트렌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영세 골목 상인들에게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활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우리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지역민과 상생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