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4 오후 01:3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송년 감사의 밤 및 센터장 이.취임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1일
↑↑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송년 감사의 밤 및 센터장 이.취임식” 개최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10일(화) 오후 5시 30분 경주화백컨벤션센터 3층 회의실에서 “2019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송년 감사의 밤 및 센터장 이.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낙영 경주시장, 배진석 도의원, 서호대. 김수광 시의원, 후원회 회원을 비롯해 500여 명의 회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포항 MBC 이동기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기념식에서 식전공연 오카리나를 시작으로 2019 활동 동영상 상영, 표창 및 감사패 전달,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후원금 전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으며 제2부 만찬과 함께 정동극장 에밀레 축하공연이 이어져 참석 회원들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끽했다.

표창장 수상자는 경상북도지사상 이우자, 김동수 경주시장상 배춘옥, 허외숙 국회의원상 서성자, 문영숙, 이채욱 경북도의회 의장상 이재윤, 김애경, 김희숙 경주 시의회 의장상 정해민, 김태언, 박재남 싸가 수상했으며 경북장애인 자립생활 센터장 감사패는 배진석 경북도의원, 서호대 경주시의원, 서라벌 신문사가 받았다.

조병기 이임 센터장은 “여러 가지 부족했지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로 센터장으로서 활동을 해온 시간들은 제게는 늘 긴장의 연속이었지만 즐겁고 보람되고 많이 배우는 시간이기도 하였다.”라며 “센터의 수많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면서 잘하고자 하는 욕심에 때로는 갈등도 있었고 때론 야박하기도 했을 것이다. 섭섭한 점이 있었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귀룡 취임 센터장은 “제가 다시 센터장직을 맡는다는 것은 영광에 대한 갈증도 아니고 또다시 만들어야 하고 만들고 싶은 우리의 소망을 실현시키는 일에 부족했던 부분을 마저 채우고자 하는 욕심이었다.”라며 “미력하지만 저의 열정과 경험들을 다시 한번 다잡아서 이 시점에 시대적 패러다임인 자립생활 운동을 다시 한번 뒤돌아 보고 점검하여 우리 모두가 이익이 되는 자립센터를 만들고 초심으로 매진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경북지역 최초로 중증장애인들이 자립적이고 자주적인 삶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에서 한 사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스스로 권리. 의무와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재가 장애인들의 고립화된 삶을 균등한 사회 참여의 길로 이끌어 내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소외된 중증장애인 계층에 대한 사회적 통합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사회 구조적 환경개선 및 대국민 인식전환을 위한 계몽운동과 중증장애인들에 대한 획일화된 서비스를 장애인 당사자가 서비스 제공의 주체가 되어 각자의 다양한 욕구에 섬세히 대응할 수 있도록 개별화된 서비스 전달 체계의 개발을 위해 자립생활 모델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후원방법은 금융기관을 이용해 자동이체 및 직접 방문도 가능하며 후원계좌번호는 농협 721015-51-294980, 대구은행 020-10-009080 예금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며 연 1회 결산을 가져 정산 시 기부금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영수증을 발급해 주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