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5 오후 09:15: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교육지원청, 초미세먼지 위기대응 비상저감조치 모의훈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1월 15일
↑↑ 초미세먼지 위기대응 비상저감조치 모의훈련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5일(금)에 환경부 주관 초미세먼지 위기대응 비상저감조치 모의훈련 계획에 따라 차량2부제를 실시했다.

이 날 모의훈련을 대비하여 사전에 직원들에게 미세먼지 위해성 및 차량2부제 시행으로 인한 미세먼지 배출량 감축에 대해 알려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직원들의 차량을 조사하여 친환경 자동차, 영유아 동승차량, 장거리 통근자 등을 적용 제외차량으로 분류해 비표를 정비하고 배부를 마쳤다.

훈련 당일 차량2부제 단속을 통해 훈련을 점검했고, 직원들은 훈련에 적극 참여하여 출·퇴근 시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인근에 거주하는 직원끼리 카풀을 하여 미세먼지로 인한 걱정을 줄이고 청정한 아침을 맞이했다.

권혜경 교육장은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미세먼지가 재난으로 분류된 만큼 더욱 경각심을 갖고 차량2부제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청렴한 마음으로 차량2부제에 적극 참여해 준 직원들에게 앞으로도 솔선수범하여 미세먼지 저감의 일환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1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