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5 오후 02:27: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중부동, 우리 지역 문화재 바로 알기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24일
↑↑ 중부동, 지역 문화재 바로 알기 교육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종주)는 지난 23일 경주문화원 이용호 해설사와 함께 통장협의회를 대상으로 우리 지역 문화재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지역 문화재 바로 알기 교육은 경주의 중심 중부동에 있는 주요 문화유산을 경주문화원과 연계해 탐방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바르게 이해해 이를 지켜 나가고자 마련됐다.

이날 탐방에는 중부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상구)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경주문화원을 시작으로 고려시대의 객사 동경관, 조선시대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셨던 집경전지, 경주읍성 등 중부동 구석구석에 위치한 문화재를 탐방했다.

이상구 통장협의회장은 "우리 지역의 문화재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지역문화재에 더욱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종주 중부동장은 “지역의 여러 문화재를 주민과 함께 바르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중부동의 주요 명소를 널리 알려 경주 관광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