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9 오후 01:57: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립도서관 `2019 경주시 독후감 공모’ 시상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02일
↑↑ 경주시립도서관, 2019년도 경주시 독후감 공모 시상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달 27일 시립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2019년 경주시 독후감 공모’ 시상식을 열었다.

독서 생활화와 성숙한 문화시민 의식 함양을 위해 기획된 이번 독후감 공모를 지난 8월 한 달간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 총 74편이 접수됐으며. 초등 저․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각 부문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에게 시상이 이뤄졌다.

심사 결과 김성욱 씨의 ‘여전히 살아있는 존재들의 슬픔’이라는 작품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등 저학년부 최우수상에는 김아인 어린이, 우수상에는 김소은, 김대현 어린이, 초등 고학년부 최우수상에는 김서경 어린이, 우수상에는 이승훈, 강다은 어린이가 수상했다.

중등부 최우수상은 김수안 학생이, 우수상은 이민우, 최지요 학생이 수상했으며, 고등부 최우수상은 이영실 학생, 우수상은 손유하, 이나경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가장 응모작이 많았던 일반부 최우수상에는 신재훈 씨, 우수상은 이수연, 전찬성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원태 경주시립도서관장은 “독후감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독서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책 읽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 독후감 공모’는 매년 여름 경주 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며, 해가 거듭될수록 경주시의 대표적인 독서문화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