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4 오후 01:3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황성동, KCC스위첸아파트입주민 화합잔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01일
↑↑ 황성 KCC스위첸아파트 입주민 화합잔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황성 KCC스위첸아파트에서는 지난달 28일 ‘뭉치GO 즐기GO 나누GO 고고고파티’라는 주제아래 첫 입주민 화합잔치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배진석 도의원, 김태현 시의원, 황성동장 및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볼거리, 참여거리, 먹거리를 즐기며 주민화합의 시간을 가졌으며, 난타와 비보이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노래장기자랑을 통해 화합잔치의 흥을 돋웠다.

또한 순대, 떡볶이 등의 다양한 먹거리와 가족 코믹 사진전, 캘리그라피로 가훈쓰기, 다판다 장터 등의 즐길거리 행사 참여로 이웃 간의 정을 나눴다.

최근 개인주의와 가족 중심주의가 되면서 서로에게 무관심해지고 이웃과의 관계가 소원해지는 등 이웃 간 분쟁이 늘고 있는 가운데 도심 내 아파트에서 가진 입주민 화합잔치는 좀 더 큰 의미를 가지며 서로 얼굴을 익혀 인사함으로써 일상생활에 일어날 수 있는 분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정 입주자대표회장은 “이번 행사에 주민들이 즐거워하며 적극 참여하는 모습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 아파트 내 입주민 화합잔치가 다소 생소하기도 하지만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파트 주민들이 소통하고 함께하는 행복한 아파트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동균 황성동장은 “주민 간 대화단절로 층간소음, 주차문제 등으로 불미스런 사건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 행사가 서로 배려하고 화합하여 이웃이 더불어 살아가는 주거 문화 형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