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5 오전 07:45: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안강읍 ‘안강노인대학 자원봉사단’ 발대식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25일
↑↑ 안강읍 ‘안강노인대학 자원봉사단’ 발대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24일 전국 노인복지의 메카인 경주시 안강읍에서는 대회의실에서 경주시 최초 안강노인대학 자원봉사단(단장 김영식) 발대식을 열고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분담하게 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영식 자원봉사단장이 봉사단과 함께 선언문을 낭독하고 결의를 다졌으며, 자원봉사자 교육을 함께 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함양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실천가능토록 했다.

또한 자원봉사단 발대식 행사 후에는 안강시장과 시가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침으로써 봉사를 통해 슬기로운 노후생활 삶의 질 향상과 지역노인복지 실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강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향후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단체 등록을 하고 노년기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지속 발굴해 자긍심을 고취하는 등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서로 나눈다는 마음을 갖고 자발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홍정옥 민원복지과장은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안강을 이끌어 주심에 감사하며 고령화 극복 대안의 방법을 보다 적극적으로 찾아 복지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