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정보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 평가 `S등급` 쾌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09일
↑↑ 경주정보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전국 단위 성과평가 S등급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지난 8월 30일(금) 전국 단위 성과평가에서 체계적인 사업단 관리와 실적에 대한 탁월한 공이 인정이 되어 S등급을 받았다.

이번의 결과는 전국의 58 사업단의 185개 과정에서 경주정보고등학교 도제학교를 포함한 9개의 참여 학교만 S등급을 받았으며,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경주정보고등학교 도제학교만 S등급을 받은 쾌거를 이뤘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독일과 스위스의 도제식 현장교육을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도입한 제도로 일학습 병행제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교육훈련 제도다. 학교와 기업에서 NCS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기업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기능인력으로 성장하고 취업을 하는 직업교육 모델이다.

경주정보고등학교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기업과 학교가 공존할 수 있도록 기업은 회사에 필요한 훌륭한 인재를 키우며, 또한 학교는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곳에 취업을 하여 학교와 기업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학생들은 현재는 학습근로자 신분으로 근무를 하고, 졸업 후에는 다양한 국가적 혜택을 받으며 그 분야의 전문 기술자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