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우리가족 희망찾기 `심성교육과정` 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12일
↑↑ 우리가족 희망찾기 프로젝트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12일(월) ‘화랑교육원’에서 Wee센터 내방 초등학생 및 가족 19명을 대상으로 8월 가족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화랑교육원에 위탁해 진행했으며 2019년 심성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입교식과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공동체 놀이와 법휘스님의 특강을 통해 서로 마음을 열고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국궁과 음악치료를 통해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으로 마무리 하였다. 화랑교육원 내에서 실시된 심성교육과정을 통해 가족 간 활발한 의사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심성교육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재미있는 여러 활동도 하고 선물도 받고, 신기한 악기를 엄마와 함께 연주해 즐거웠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화랑교육원 심성교육과정에 참여한 가족들이 나와 다른 가족의 마음을 알아가는 과정 속에서 이해와 배려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