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선덕여중 `선덕 칭찬 릴레이 시즌2` 무료 팥빙수 나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16일
↑↑ '선덕 칭찬 릴레이 시즌2' 무료 팥빙수 나눔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선덕여자중학교(교장 권우택)는 리틀농부·너나들이(사제동행)·한울(다문화)·너, 나 그리고 어울림(민주시민) 동아리 회원들과 교감(장혜경), 동아리 담당 (정의석교사), 학부모 회장(이정화) 가 모여 더운 날씨에 학생들을 독려하기 위해 ‘선덕 칭찬 릴레이 시즌2’로 ‘무료 팥빙수 나눔 행사’(7.15~8.30)를 실시하고 있다.

칭찬 릴레이 시즌1인 ‘사랑이 담긴 나만의 머그컵 행사’에 이어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시즌2 ‘무료 팥빙수 나눔 행사’는 교사들의 추천을 받아 빙수 쿠폰이 있는 학생, 생활지도 상점 점수가 10점 이상인 학생, 친구에게 칭찬카드를 받은 학생들이 무료로 팥빙수를 먹을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고, 선행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올바른 인성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시즌4까지 계획되어 있으며 시즌1,2의 프로그램으로 인해 학생들은 앞으로 이어질 시즌3,4의 프로그램을 기대하고 있다.

빙수쿠폰을 받은 2학년 엄○○ 학생은 ‘학교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 행복하며 2학기에도 다른 프로그램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생활지도 상점 점수가 높은 3학년 이○○학생은 ‘그동안 착실한 행동을 많이 하니 시원한 팥빙수를 학교에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감동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친구에게 칭찬 카드를 받은 1학년 최○○학생은 ‘평소에 당연한 일을 친구에게 했을 뿐인데 친구에게 편지를 받으니 기분이 좋고 친구와 같이 팥빙수를 먹으니 더욱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선덕여자중학교 권우택 교장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신나게 웃고, 학부모님들은 기뻐하며, 교사들도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더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는 뜻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