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선후배간의 따뜻한 사랑의 손길˝

- 한식 동아리 ‘온새미로’ 후배 사랑 장학금 전달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27일
↑↑ 삼성생활예술고 장학금 전달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는 26일 한식 동아리 ‘온새미로’ 선배들이 마련한 후배 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온새미로’는 한식을 좋아하고, 한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동아리로서,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체험활동 부분 여성가족부장관상, 경상북도 청소년 박람회에서 체험활동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 경북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동아리부문 우수상(경북도지사상) 등을 수상하며 역량을 보이는 동아리이다.

또한 지역 어려운 이웃 및 홀로계신 독거노인 분들에게 말벗이 되어드리고 직접 조리한 밑반찬 등을 정기적으로 포장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온새미로’ 동아리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의 선배들이, 후배들의 성장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을 모아 매년 정기적으로 장학금을 모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날 선배들의 학교 방문에 맞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온새미로’ 졸업생들은 "후배들을 보니 꿈을 가지고 노력했던 학생시절이 생각나 더 도움을 주고 싶었고, 작은 성의지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