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4 오전 10:38: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북남부보훈지청,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26일
↑↑ 주거여건 개선사업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북남부보훈지청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주거환경이 취약한 국가유공자를 지원하기 위한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을 진행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은 경북남부지역에 거주하는 고령 국가유공자 중 주거환경이 취약한 2가구에,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누수공사, 균열보수공사 등의 주택보수를 진행하여 지난 21일 공사 완료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제고와 주거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 1994년부터 26년간 매년 호국보훈의 달마다 가구당 1천만원 이내의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중견건설업체인 삼도주택(주) 및 삼구건설(주) 등 대한주택건설협회 소속 회원사들은 직접 시공과 참여를 통하여,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장(지청장 김유문)은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이 보다 영예로운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 각계각층에서 힘써주신 데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현장과 사람중심의 따뜻한 보훈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펴나감으로써, 지역사회가 국가유공자에 대한 관심을 갖고 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