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11일
↑↑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1일(화) 오후 3시 용황초등학교를 시작으로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하는 “찾아가는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의 문을 열었다.

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제고하고 책무성을 신장하며 교사 별, 학교별 기재 수준의 차이를 최소화 하고자 각 학교별 담당자 외에도 희망하는 교사들이 접근이 용이한 권역을 선택하여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의 성장과 학습 과정을 상시 관찰․평가한 누가기록 중심의 종합 기록으로 학생지도 및 학생 선발에 활용되고 있어 해가 갈수록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경주교육지원청은 학교담당자에게만 연수하여 전달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좀 더 많은 선생님들이 직접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실습을 겸할 수 있도록 컴퓨터실로 장소를 변경했다.

오는 13일(목) 경주초, 14일(금) 안강제일초, 17일(월) 모화초에서 연이어 실시되는 본 연수를 통하여 2019학년도부터 변경되는 기재 방법들을 전달하고 학교 현장에 파급될 수 있도록 전달 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권혜경 교육장은 “선생님들이 필요로 하는 연수가 있다면, 원하는 곳으로 달려가 지원할 수 있는 경주교육지원청이 될 것이며,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들에게 가장 민감하고 중요한 자료인 만큼 바뀐 규정에 따라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철저히 연수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