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9 오전 08:36: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내남면, 삼성생활예술고 재능기부 `봉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7일
↑↑ 내남면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재능기부 봉사활동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내남면 이조리 소재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는 지난 5일 내남초등학교 학생 및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삼성 온데이!, 내남 온데이!’라는 재능기부 체험 봉사활동을 했다.

‘삼성 온데이!, 내남 온데이!’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고 실습을 통해 키워 온 재능을 내남 지역주민을 위해 베풀고 나눔을 통해 기쁨과 보람을 느끼는 행사로 올해 3년차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서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내남초등학교 전 학년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케이크‧비밤밥‧케밥 만들기 등 다양한 요리와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고, 오후에는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미용과 염색, 어깨․손·발 마사지, 네일아트 등을 무료로 실시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멀리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차량을 지원하고 직접 만든 전과 시원한 식혜, 수정과를 어르신들께 일일이 대접하기도 했다.

박용환 내남면장은 “특성화고 학생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봉사를 통해 뿌듯함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살기 좋은 내남면을 다 같이 만들자.”고 소감을 밝혔다.

김효준 교장은 “삼성 온데이 행사를 통해 세대 간의 이해와 소통이 이뤄져 학생들이 어르신들께 삶의 지혜를 배워 바른 인성을 갖고 사회에 나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