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3 오후 02:15: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시설관리공단, 호국보훈의 달 `국가유공자 감사 이벤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4일
↑↑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전경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도 즐기고, 부모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즐거운 마음을 가졌다면, ‘보훈의 달’ 6월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모든 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본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달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이러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공헌한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어 갑시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일환으로 토함산자연휴양림과 오류캠핑장에 보훈가족을 초청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공단 운영 사적지에서는 국가유공자 및 동반 1인에 대해 6월 한 달간 무료입장을 제공하고, 6월 6일 현충일에는 공단 운영 공영 및 노상주차장에서 국가유공자 차량은 모두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공단 임직원뿐만 아니라 경주시민 참여를 독려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모든 분들을 추모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나라사랑 큰나무’ 배지달기 캠페인, SNS를 활용한 보훈마음 나누기 등 여러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강수 이사장은 “호국보훈의 달 기념 이벤트를 통해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이들에 대한 범사회적 예우 분위기와 존경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