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자고등학교, 수업공개 및 학부모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2일
↑↑ 자녀 학교 방문의 날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지난달 28일(화)에 본교 소강당과 각 학반 및 특별실에서 본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학교 방문의 날’로 수업공개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 주체인 학부모에게 평가에 필요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 이 행사는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 확대로 공교육에 신뢰를 보여주고, 학생활동 중심 교실수업개선 활동에 대한 안내를 통해 교육 현장의 변화를 홍보하기 위해 운영됐다.

또한 수업 및 학교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한 공개로 교육 수요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데 이바지 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가 본교를 찾아 자녀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수업에 참관하면서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확인하는 기회가 됐으며 교사와 학생이 서로 소통하고 맞추어 가는 수업 활동 모습을 보며 학교 교육 활동을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날 일정은 5~6교시 수업 참관, 7교시 학부모 연수로 이뤄졌으며 학부모들은 자유롭게 교실을 이동하며 수업에 참관했고, 자녀들이 학교생활을 하는 모습을 뿌듯하게 바라보며 따뜻한 격려를 보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