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New-Start 천연염색 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2일
↑↑ Wee센터 New-Start 천연염색체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지난달 30일(목) 오후 2시부터 경주 강동면 천강로에 위치한 ‘담담 체험장’에서 Wee센터 및 지역의 학교 New-Start프로그램 참여 학생과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대상으로 5월 New-Start 단체체험활동을 실시했다.  

5월 단체체험활동은 실크 스카프를 천연염색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은 스카프를 활용하여 끈으로 묶고 매듭을 만들어 다양한 색의 천연염색물로 물들이고 건조하는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감각과 창의성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천연염색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관련 직업 및 자격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함으로서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스카프를 염색하는 과정이 조금 까다롭기는 했지만, 매력 있는 작업 과정이었고, 나만의 특별한 작품이 탄생한 것 같아서 뿌듯하다.”며 천연염색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천연염색 체험활동을 시작으로 올해도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이 실제적인 직업현장에서 정보를 얻고, 실습 과정을 통하여 자신과 직업에 대한 진지한 탐색으로 멋진 미래를 계획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