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정보고등학교, 지역 주민 커피 바리스타 무료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2일
↑↑ 커피 바리스타 무료 교육
ⓒ CBN뉴스 - 경주
[cbn누스=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교육을 무료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커피에 관심이 있는 많은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경주정보고 관광서비스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1인 1교사가 되어 체험 교육을 담당하여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바리스타 교육 일정은 1차시(커피 이론 및 핸드드립 체험), 2차시(머신을 이용한 에스프레소 추출 및 아메리카노 제작 체험), 3차시(에스프레소를 응용한 커피 제작 체험), 4차시(더치 커피 만들기), 5차시(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안내 및 총 정리)로 진행됐다.

이번 바리스타 무료 교육은 7월과 9월에 실시할 예정이며, 커피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과 지역 주민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커피 평생교육 바리스타 교육을 담당한 김경아 교사는 “바리스타 동아리의 성과는 학생들의 부단한 노력과 이상명 교장의 지원으로 이뤄진 것이며, 커피 바리스타 무료 교육이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으며, 앞으로 더욱 경주정보고등학교의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격려를 해주세요.”라고 이야기했다.

학생활동중심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주정보고의 바리스타 동아리는 경상북도교육청 산학일체형 직업교육의 시범학교로 선정됐다.

또한 바리스타 교육과 더불어 다른 사업과도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재능을 기부하여 평생교육의 산실이 되고 있는 경주정보고는 NCS 기반 직업교육을 중심으로 한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됐으며 제15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상업계열 1위 및 교육부·고용노동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직업계고 특성화고로 성장하여 전국적으로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어 지역의 명품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