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 황남초등학교, 용강동 이전개교 기념식 개최

- 참 좋은 황남초등학교의 새로운 출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24일
↑↑ 황남초 이전개교 기념식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 황남동에서의 80년 역사를 마무리하고 용강동으로 이전하여 2019년 3월 4일부터 용강동에서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게 된 황남초등학교(교장 박영근)는 지난 21일(화)에 이전개교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임종식 교육감과 김석기 국회의원, 경북교육청 과학교육원장, 화랑교육원장 및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도의회 의원, 시의회 의원, 경주시 각 기관장 및 학교장들과 본교 동창회장 및 임원, 학부모, 6학년 학생 80여명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해 이전 개교를 축하했다.

식전 행사로 황남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담은 동영상 방영과 국악 공연단 한터울의 국악 공연이 있었으며 테이프커팅식과 함께 이전 개교 기념식의 시작을 알리는 풍선날리기가 펼쳐졌다.

이어진 기념식에서 교감의 이전 경과 보고, 교장의 기념사, 임종식 교육감의 격려사, 윤주호 동창회장의 축사, 김석기 국회의원의 축사, 최병준 도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감사한 마음을 담은 학생대표의 답사 및 학생회 임원들이 직접 준비한 밝고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희망의 메시지 영상 방영에 이어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약속하며 하나된 마음으로 함께 하는 축하 무대 후 교가 제창, 교육감, 교장, 동창회장, 학생회장, 4학년 대표 어머니의 떡 케잌 커팅식을 끝으로 참 좋은 황남초등학교의 새로운 출발을 세상에 알리게 됐다.

개교 기념식이 끝나고 기념식수, 학교시설 순회 및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교내 버스킹 공연 관람, 개교 기념 학교 그리기 대회 수상작 및 학교를 배경으로 한 사진 대회 출품작 관람 등의 행사도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행복하게 다니는 황남초등학교의 이전개교를 축하하며 유구한 역사와 함께 최신식 시설을 갖춘 황남초등학교가 만족스럽다. 참 좋은 황남초등학교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우리 학부모들도 학교와 함께 학생들의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