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30 오후 04:32: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고 `곡옥 한마당` 전교생 체육대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20일
↑↑ 곡옥한마당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지난 17일(금) 전교생 및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인 곡옥 한마당 놀이가 학반 별로 한 팀이 되어 체육관과 운동장에서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공동체 의식, 협동심 함양, 교우 간의 단결심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피구 경기, 단체 줄넘기, 전략 줄다리기, 색판 뒤집기, 신발 멀리 던지기, 2인 3각 달리기, 400MR 장애물 달리기, 600MR 등 다양한 경기가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은 국민체조를 대신해 무용시간에 배운 라인댄스로 준비체조를 했으며 각 팀별로 며칠 동안 연습하고 준비한 랜덤댄스를 추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자신이 참여하는 경기에 최선을 다했고 응원석에서는 응원구호를 외치며 열띤 응원과 선수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는 모습은 경주여고 학생들의 협동심과 단합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학부모회에서는 체육대회에 열정을 다하는 학생들을 위해 간식을 제공했고 경기가 끝난 후 학생들은 주변을 정리하고 댄스 동아리인 ‘글림’의 공연을 보는 시간을 가지고 행사를 마무리 했다.

본교 1학년 학생은 “경주여고에서 처음 참가한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반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고 같이 웃고 응원하면서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