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3 오후 02:15: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워킹맘 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15일
↑↑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워킹맘 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은숙)는 지난 11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진흥관에서 워킹맘 자녀진로설계 프로그램 ‘나의 꿈! 나의 미래! 나의 희망상자 찾기!’ 맺음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일센터를 이용하는 워킹맘과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공통된 고민인 자녀진로 지도에 필요한 정보를 진로탐색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제공해 워킹맘의 자녀양육 부담을 완화해줌으로써 안정적 구직활동과 고용유지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워킹맘 자녀진로 설계 프로그램은 이날 맺음식을 시작으로 워킹맘 자녀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회복지학과 자원봉사 동아리 학생을 매칭해 1대1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자녀의 자아 및 진로탐색, 꿈 성장판, 직업인과의 만남, 직업체험관 직업체험 등 활동을 통해 꿈에 대한 가치관을 재정립하고 진로탐색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7년 첫 시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연속사업에 대한 욕구를 기반으로 총 10회기 구성으로 진행된다.

이은숙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AI(인공지능)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인성의 중요성을 깨우쳐 주고, 사람과의 원만한 관계소통과 우리 아이들의 잠재된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줄 기회를 마련, 워킹맘을 비롯한 부모님의 안정적인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가족단위 만족도 제고와 지역사회에서 새일센터 인지도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지원을 위해 직업교육 훈련, 인턴십 지원, 기업체 및 취업자 사후관리사업 등 지역 여성일자리 창출 및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새일센터 이용 문의는 새일센터(054-744-1901), 고용복지플러스센터 8층(054-778-2561)로 전화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