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 향상. 사교육경감. 공정한 인사. 교감 연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02일
↑↑ 기초학력향상 및 인사관리자 연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1일(수),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기초학력 향상지원, 공정한 인사 업무처리, 사교육 경감을 위한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경주 지역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감 40여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기초학력 BEST 프로젝트’ 추진에 필요한 관리자의 역량함양에 역점을 뒀다. 이를 위해 대구교육대학교 정종진교수를 초빙하여 ‘기초학력 미달 및 학습부진 학생의 지도 방안’이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사교육 경감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사교육비는 다소 증가 추세에 있다. 사교육경감을 위해 관리자는 학생, 학부모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와 지역에 맞는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공교육의 경쟁력과 신뢰도 높여야 한다.

아울러 이번 연수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를 위해 중등 인사 전반에 대해 인지하고 인사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중등 인사행정의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권혜경 교육장은 기초학력 미달 및 학습부진 학생 감소, 사교육을 경감,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를 위한 관리자의 노력을 당부하면서 역사를 품고 미래를 준비하는 따뜻한 경주교육 실현을 위한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