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13 오후 02:15: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보건소, 임산부 `모유 수유 및 신생아 수면교육`

- 잘 먹고 잘 자는 아기가 건강하고 똑똑하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22일
↑↑ ‘모유수유 및 신생아 수면교육’ 강의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19일 보건교육장에서 임산부 50여명을 대상으로 ‘모유수유 및 신생아 수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모유는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소 공급과 수동면역으로 질병에 대한 면역증가,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 촉진, 그리고 산모의 체중 감소 등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잘 먹고 잘 자는 아기들이 건강하고 면역력도 높으며 똑똑하다는 연구가 많이 나오고 있으며, 신생아시기에 숙면한 아이들은 자는 동안 정리를 잘 하기 때문에, 깼을 때 새로운 것에 호기심을 갖고 탐색을 더 잘 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모유수유 및 신생아 수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모유수유의 장점과 필요성, 구체적인 모유자세와 유방관리법, 편리한 모유수유법, 신생아 수면교육의 중요성, 수면습관 등을 강의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엄마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모유수유 및 신생아 수면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고취시켰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임산부는 “모유수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신생아 수면교육을 통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건소에서 진행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다양한 임신·육아관련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