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3 오후 04:08: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주시한의사회 후원금 100만원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9일
↑↑ 경주시한의사회후원금 100만원 기탁
ⓒ CBN뉴스 - 경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18일 경주시한의사회(회장 김중오)는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을 방문하여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과 함께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한방진료‘도 진행했다.

후원금 전달을 위해 복지관을 방문한 경주시한의사회 김중오 회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경주시한의사회 회원들의 뜻을 모아 전달했다.

또한 ’무료 한방진료‘ 의료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경주시한의사회 회원과 진료를 받고 있는 장애인을 찾아 함께 격려를 했다.

무료 한방진료는 경주시한의사회(회장 김중오) 회원인 경주 가온자리한의원 김미주 한의사를 비롯하여 울산 가온자리한의원 성현호 한의사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고령 장애인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매월 1회 의료봉사를 해오고 있다.

복지관에 마련된 임시 진료실에서 척추·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근골격계 환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진맥, 침술, 부황치료와 함께 맞춤형 건강상담, 한약처방 등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 지역장애인의 건강을 위해 후원금 전달과 한방 의료봉사를 지원해주신 경주시한의사회 김중오회장께 감사인사를 전했고, 매월 복지관을 방문하여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김미주 원장, 성현호 원장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에 널리 알려져 의료봉사활동에 동참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 교육. 훈련. 취업·문화·여가·체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